2019.11.28 19:03
448
교육·문화
  • 접수기간 ~
  • 교육일정 2019-11-08 ~ 2019-12-15
  • 장 소 사비나미술관(서울 은평구 진관1로 93)


<천 개의 횡단, 다발 킴의 레드스타킹>展은 사회적 관습과 성별이 주는 편견에서 벗어나 다각도의 정체성을 추구하는 동시대를 반영합니다.
작가는 자신을 탐구하는 여정을 사진, 드로잉, 설치 그리고 화려한 퍼포먼스로 선보이며 현대인들에게 새로운 여성상과 자아탐구 방법을 제안합니다.

*프로그램 소개:
11월 문화가있는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본 프로젝트는 다발 킴(Dabal Kim) 작가와 함께 관객주도형 퍼포먼스를 경험합니다.
다발 킴 개인전 <천 개의 횡단, 다발 킴의 레드스타킹>과 연계하여 나의 정체성을 표현하는 레드스타킹과 레드아이템을 창의적으로 착용합니다.
합정, 광화문, 사비나미술관에서 다른 참여자, 작가와 함께 퍼포먼스에 참여하여 자신만의 메시지를 영상으로 기록합니다.

더불어 페미니즘에 대해 말하는 이문정 평론가와 함께하는 워크샵을 통해 사회의 틀에 자신을 맞추려 하지 않고
진정한 자아를 찾는 과정이 담긴 다발 킴의 실험적인 주제와 여성으로 하여금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나갈 것을 격려하는 담론의 장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후 퍼포먼스 사진과 영상은 편집되어 하나의 작품으로 전시장에서 선보여집니다.

▶전시 소개: http://www.savinamuseum.com/kor/exview.action?exdgb=OF&exfgb=&startdt=&cpage=1&exidx=161&searchFlag=&searchValue=


본 정보는 사비나미술관 에서 제공된 정보입니다. 행사일정은 우천 등 예상하지 못한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출발 전에 전화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