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4 13:48
2,791
  • 접수기간 ~
  • 교육일정 ~
  • 장 소

<서울특별시 청년활동지원센터 공고 2019-42호>


서울시 청년수당을 통해 청년들이 경험한 유의미한 일상의 변화, 다양한 활동 사례를 함께 나누고자 서울시 청년수당 스토리를 모집합니다. 청년수당과 함께한 당신의 6개월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2019. 10. 25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장








“투자하는 시간만큼 결과물이 나오지 않을 때, 정신력이 정말 약해지는데 그럴 때 도움을 요청할 곳이 있다는 생각만으로도 안심이 됩니다”

“D-17 자격증 준비 중입니다. 거의 백일 간 준비를 하면서 마음 한구석이 편해진 것을 느꼈습니다. 경제적 지원 외에 심리적 지원도 받는 기분입니다”

“요즘은 어딘가에 취직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보다는, 취직한 후에 보람을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부쩍 드는 것은 욕심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오래도록 나에게 가장 값싸고 가혹하게 굴었던 것 같다. 모든 것이 가격으로 치환되고 스스로가 그만한 자격이 없다고 여겨졌다. 청년수당을 받으면서 지금 나에게 주어지는 게 시간이라면 더는 자신을 방치하지 않는 시간이라고 느낀다”



- 청년수당 참여자 자기활동기록서 중에서


▸ 참여자격  : 2019 청년수당 참여자


▸ 모집형식 


  1) 에세이 : 원고분량 A4용지 1매 이상 (글씨 크기 11pt 기준)

  2) 사진글 : 스토리 1건을 사진 1~6장과 함께 짧은 글로 구성

  3) 자유형식 : 만화, 일러스트, 영상 등


▸ 모집주제


  1) 청년과 수당 : 청년수당과 관련된 이야기나 생각.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 프로그램에 대한 이야기나 생각. 

  “청년수당 덕에 마음의 여유가 조금 생겼고, 그로 인하여 제 주변을 더 둘러보고 저를 더 돌아볼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2) 청년의 생활 : 청년수당과 직접적인 관계가 없지만 청년 본인의 일상을 기록.

  “좀 더 힘을 내어 달려나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그저 그렇게 흘러간 지난 시간들이 무척이나 아쉬운 요즘입니다. 아무래도 여유가 생기니 뒤를 돌아보게 되는것 같습니다. 후회를 발판 삼아 더 나아갈 수 있는 앞으로가 되길 바랍니다”



▸ 접수방법 : 첨부파일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응모작품과 함께 메일 janggo@sygc.kr 로 제출


▸ 접수기간 : 2019년 10월 25일(금) ~ 11월 10일(일)


▸ 심사 및 시상


  1) 시상내용

  - 청년과 수당 : 6개월의 기억상 (15명, 상금 10만원)

  - 청년과 생활 : 당신의 이야기상 (15명, 상금 10만원)


  2) 심사

  - 청년수당 참여자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공감도/완성도/관련성 등을 기준으로 30개의 스토리를 선정합니다.

  - 선정된 작품은 홍보물로 활용됩니다. 다만, 모든 작품은 본인에게 확인 후 원치 않으면 가명으로 게시될 예정입니다.

 

▸ 결과발표 : 2019년 11월 21일 (목) 18시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 홈페이지


▸ 유의사항 


① 모든 응모작품은 개인 체험담 및 개인 촬영으로 외부 미발표 작품이어야 합니다.

② 모든 응모작품은 반환되지 않으며, 공모기준에서 벗어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③ 지적재산제도의 기본원칙에 따라 수상작품의 저작권은 수상자에게 있으나 주최측의 수상작품발표, 전시, 작품집, 홍보나 캠페인 등 공모전 개최목적에 부합하는 목적의 활동에 한하여 필요 시 편집 및 재가공하여 활용 가능

④ 당선된 수기의 저작권 및 사진작품의 초상권 등 침해분쟁에 대해서는 출품자가 모든 법적 책임을 져야 합니다. (신청서 제출 필수)

⑤ 전체 일정은 기관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문의 :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 TEL. 02-6358-0644, E-MAIL. janggo@sygc.kr




참고자료 : 2018 서울시청년수당 에세이 모음집 <청년수당이란 응원> (링크)




2019_청년수당_스토리공모전_신청서_양식.hwp
2019_청년수당_스토리공모전_신청서_양식.docx